본문 바로가기

철도 역사, 기차 궤도, 열차 전망

철도 운송의 역사와 세계의 철도 코리도

철도 운송의 역사와 세계의 철도 코리도

철도 운송의 역사와 세계의 철도 코리도
철도 운송의 역사와 세계의 철도 코리도

현대 철도 운송은 철도 선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철도 운송의 역사는 기원전 6세기 고대 그리스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철도 운송의 역사는 선로 디자인과 기관차의 동력 역사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원동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기원전 600년경 그리스인들은 선로를 처음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사람과 동물이 줄을 서 바퀴가 달린 차량을 끌어 마차가 선로를 벗어나지 않게 하였습니다. 조지 스티븐슨은 초기 기관차들에서 영감을 받아 증기기관차를 발명하였습니다. 그의 설계는 초기 선구자들의 설계를 개선하였습니다. 1825년 그는 로코모션이라는 이름의 증기기관차, 런던의 동북 지역 스톡톤, 달링턴 철도의 기관차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세계 최초 대중 증기 철도입니다. 오른쪽으로 보시면 톰썸이라고 하는 미국의 첫 바퀴 달린 증기기관차를 보실 수 있습니다. 톰썸은 1829년에 만들어졌습니다. 증기력은 세계에서 1세기 이상 동안 지배적으로 다중 발전 철도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 철도는 가장 중요한 운송 수단입니다. 왜냐하면 상품과 사람을 나르기에 저렴하고 믿을만하기 때문입니다. 세계 모든 국가는 곧 영국과 미국을 따라갔습니다. 이 표는 어느 해에 몇몇 국가에 증기기관차가 도입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1899년 노량진 철도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대중 철도입니다. 2년 후, 경부철도공사가 설립되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공사가 진행되어 1905년 1월 1일에 완공되었습니다. 1904년 러일전쟁이 발발하여 일본에서부터 만주까지 군수물품을 운송해야 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한반도를 가로지르는 철도가 건설되었습니다. 경부고속철도는 서울과 부산을 오가는 한국의 첫 고속철도입니다. 2004년 4월 1일 부분적으로 이 철도의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이후 2016년 한국의 첫 사설 고속철도인 SRT(Super Rapid Train)가 상업적인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기관차의 종류

오늘날에는 증기기관차 외로 다양한 기관차 종류가 있습니다. 일부 기관차의 종류로는 전기기관차, 디젤기관차, 하이브리드 기관차가 있습니다. 고속 트렌드도 볼 수가 있습니다. 조지 스티븐슨이 발명한 첫 증기기관차 이후로, 기관차의 설계에서 다양한 발전이 있어왔습니다. 최근에는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고속 트렌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첫 고속철도는 1964년 일본의 신칸센, 탄환 열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 외로, 프랑스, 스페인, 한국, 중국 등이 빠르게 고속 트렌드를 따랐습니다. 2004년 한국은 일본, 프랑스, 중국 다음으로 세계 4번째 고속철을 가진 국가가 되었습니다. 한국의 첫 고속철도차량은 프랑스 TGV의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슬라이드는 고속철의 발전 연혁을 보여줍니다. 오늘 강의 내용으로 하는 작은 퀴즈를 봅시다. 문제는 일본의 승객용 고속철도망은 무엇입니까? 이미 제가 말씀드렸습니다. 답 울 모르시겠다면 답은 신칸센입니다.

세계의 철도 코리도

미래의 운송은 최근에 가장 중요한 화제 중 하나입니다. 여러 운송 수단 중, 철도는 친환경, 속도, 신뢰성 면에서 경쟁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철도는 상대적으로 적은 이산화탄소, CO2를 배출합니다. 이산화탄소 배출은 온실 효과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철도는 적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기에 미래의 유망한 운송 수단입니다. 철도 운송은 에너지가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자본집약적인 기계 육운입니다. 철도 노선은 강철 레일과 강철 차륜 사이의 구름마찰이 적기 때문에 큰 용량의 화물을 끌기에 효율적입니다. 도시 교통의 에너지 소비를 감안할 때, 전차는 자동차에 비해 평균 20배 더 효율적입니다. 이러한 편익 때문에 철도 운송은 많은 국가에서 승객과 화물을 나르는 주요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차는 유럽에서 가장 선호되는 운송 수단입니다. 유럽에는 대륙을 아우르는 통합된 철도망이 있습니다. 인도, 중국, 한국, 일본에서는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철도를 매일 이용합니다. 북미에서는 화물열차 운송이 널리 퍼져있는 선호되는 수단입니다. 하지만 북미에서 기차는 승객 운송으로는 첫 선택이 아닙니다. 주요한 철 도코리도를 짧게 살펴봅시다. 미국의 철도 운송은 주로 석탄과 석유를 나르는 수입, 수출용 컨테이너를 수송합니다. 승객 철도 서비스는 대도시에만 집중되어있습니다. 미국 철도는 2005년 1조 5천억 마일을 운송하였습니다. 이것은 세계 국가 중 가장 많은 운송입니다. 유일한 도시 간 장거리 서비스는 올랜도와 마이애미 사이를 지납니다. 몇몇 주요 도시에서 특별하게 통근을 위한 열차 서비스가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미국에서 유일하게 운영되는 고속철도는 워싱턴 DC와 보스턴 사이를 지납니다. 유럽의 철도망은 주로 유럽횡단철도망이라고 불립니다. 이 망은 고속철도망과 일반 철도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서유럽과 중 유럽 철도망은 보통 잘 발달되어있습니다. 동유럽, 북유럽, 남유럽은 철도망의 보급이 가장 적습니다. 대부분의 유럽 국가는 표준 궤간을 사용합니다. 다른 국가들 예를 들어 러시아, 우크라이나, 루마니아는 광궤 철도망을 사용합니다. 아시아 철도망으로는 2개의 주요한 망이 있습니다. 시베리아 횡단철도와 아시아 횡단철도입니다. 아시아 횡단철도는 유럽과 아시아의 철도망을 통합하는 사업입니다. 시베리아 횡단철도는 모스크바와 러시아 극동 지역을 연결하는 망입니다. 이 철도는 9289 km 거리의 모스크바와 블라디보스토크 사이를 연결하며 세계에서 가장 긴 철도입니다. 한국의 철도를 봅시다. 1899년 한국의 첫 철도는 인천과 서울 노량진을 연결했고 42 km 거리였습니다. 그 이후로 한국의 철도는 국가의 경제, 사회, 문화적 발전을 이끌었습니다. 한국의 첫 고속철은 2004년 4월 개시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한국에서 가장 큰 두 도시, 서울과 부산 사이 이동 시간이 줄었습니다. 한국의 열차는 속도와 차내 서비스로 분류가 됩니다. 분류를 보면, 고속철은 예를 들어 SRT, KTX, KTX-산천이 있습니다. 한국의 이 등급 철도로는 일반열차, 예를 들어 ITX-새마을, 무궁화가 있습니다. 철도 종류와 여행 거리. 버스 서비스와 일반, 급행열차 서비스를 비교해봅시다.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대부분의 사람들은 버스나 다른 철도보다 고속철도를 이용하고 여행하기를 선호합니다. 주요한 이유로는 여행 시간과 합리적인 가격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른 미니 퀴즈가 있습니다. 이 문제의 답을 이미 이야기했습니다. 문제는 세계에서 가장 긴 철도는 무엇인가요? 답을 아시면 답하세요. 답을 모르시면 정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철도는 모스크바와 블라디보스토크 사이를 잇고 9297 km 길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