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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역사, 기차 궤도, 열차 전망

기관차 개념과 분류, 증기기관차 특징

기관차 개념과 분류, 증기기관차 특징

기관차 개념과 분류, 증기기관차 특징
기관차 개념과 분류, 증기기관차 특징

기관차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기관차는 열차가 철도 위를 달리는 원동력을 제공하는 철도 엔진입니다. 기관차 이전에는 모든 철도가 이 철도의 동력 사용은 기관차나 사람과 동물의 힘이 아니었습니다. 기관차라는 단어는 두 개의 라틴어, 로코(Loco)와 동력(Motives)에서 유래했습니다. 로코(Loco)는 장소로부터 온 것이고, 동력(Motives)은 움직임을 유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관차라는 용어는 1814년에 처음으로 움직이는 증기 기관차와 정지 증기 기관차를 구별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요. 기관차가 전방에서 열차를 끌어당기지만, 푸시-오프라인 작동을 보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즉, 기차는 기차의 앞부분과 끝부분에 기관차나 기관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대의 많은 여객 열차는 여러 개의 유닛을 운행합니다. 여러 유닛은 하나 이상의 객차로 구성된 자체 추진 열차로, 한 명의 운전자가 제어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러 장치는 오버헤드 전원 공급 장치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거나 디젤 엔진에 의해 구동되는 전력기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마찰 모터에 의해 구동됩니다. 기관차는 전력을 생산하기 위해 석탄, 석유 또는 전기로부터 에너지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기관차를 에너지원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원에 따른 기관차 분류

첫 번째는 증기기관차, 두 번째는 내연기관차, IC 엔진 기초 기관차, 세 번째는 전기기관차입니다. 슬라이드의 왼쪽에 증기 기관차가 있고, 중간에 디젤 기관차가 있고, 슬라이드의 오른쪽에 전기 기관차가 있습니다. 우리는 나중에 각 기관차 유형을 강의에서 볼 것입니다. 증기 기관차입니다. 증기 기관차의 주요 동력원은 증기 엔진입니다. 많은 양의 증기를 생산하기 위해 기관차는 보일러를 포함합니다. 보일러의 물은 석탄, 나무, 또는 기름을 태워서 증기를 만들어 냅니다. 그런 다음 이 증기는 피스톤을 왕복하는 실린더로 전달됩니다. 피스톤의 연결 막대는 기관차 구동 바퀴에 직접 연결됩니다. 최초의 공용 증기 기관차는 영국의 스톡턴과 달링턴 철도를 위해 조지 스티븐슨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까지, 증기 기관차는 가장 인기 있는 운송 수단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것은 더 효율적인 디젤 기관차와 전기 기관차에 의해 추월당했습니다. 증기 기관차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는 구동 바퀴입니다. 구동 바퀴는 트랙션을 위한 증기 기관차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증기 기관차에서 구동 바퀴는 기관차 피스톤에 의해 구동되는 동력식 바퀴입니다. 모든 구동 바퀴는 연결 막대라고 불리는 사이드 막대로 함께 덮여 있습니다. 주행 바퀴는 일반적으로 증기 기관차의 선행 또는 후행 바퀴보다 큽니다. 증기 기관차 아래의 바퀴 배치는 증기 기관차를 분류하는 데 사용됩니다. 바퀴 배열에는 세 가지 표시가 있습니다. 먼저 증기 기관차에 사용되는 흰색 표기법입니다. 이 표기법은 바퀴의 개수를 기초로 합니다. 두 번째는 미국철도협회 또는 AAR 표기법에 기초합니다. AAR은 디젤 및 전기 기관차의 차륜 배치에 가장 적합합니다. 세 번째 유형의 바퀴 배열 표기법은 UIC 분류 체계입니다. 유럽형 또는 모든 기관차 유형을 사용하는 보기 대차(bogie)의 공회전 차축에 가장 적합합니다.

증기기관차 식별

증기 기관차는 일반적으로 바퀴의 배치로 식별됩니다. 증기 기관차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종류의 바퀴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동 바퀴 및 공회전 바퀴입니다. 구동 바퀴는 서로 결합되어 있으며 피스톤과 직접 연결됩니다. 공회전 바퀴는 트랙에서 기관차의 하중을 분배하는 데 사용되는 바퀴입니다. 증기 기관차는 일반적으로 세 자리 코드로 설계됩니다. 첫 번째 자릿수는 전방의 공회전 바퀴 수입니다. 두 번째 자릿수는 주행 바퀴의 수입니다. 세 번째와 마지막 자릿수는 주행 바퀴 뒤에 오는 공회전 바퀴 수입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증기 기관차의 분류를 위한 백색 표기법 아래, 4-6-2는 동력 없는 선행 공회전 바퀴 2쌍과 동력 구동 바퀴 3쌍, 후행 공회전 바퀴 1쌍을 가진 기관차입니다. 이 경우 가운데 숫자 6은 주행 바퀴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기관차의 운반 용량은 구동 바퀴의 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 수치를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앞쪽에 작은 바퀴가 보이는데요, 확실히 구동 바퀴가 아닙니다. 그러니까 공회전하는 바퀴가 있어야 합니다. 두 세트의 구동 바퀴가 중앙에 피스톤과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탄수차(tender) 외에는 바퀴가 없습니다. 요약하면 그림을 보고 두 개의 선행 공회전 바퀴가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구동 바퀴 6개 중 4개 세트, 구동 바퀴 6개 중 2개 세트, 레일 공회전 바퀴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2-6-6-0 기관차입니다. 기관차에 공회전 바퀴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정답은 속도를 높이고, 석탄을 저장하거나, 다른 기계 도구를 저장하거나, 기관차의 하중을 분산시키는 위함입니다. 정답은 어느 것입니까? 분명히 네 번째 답은 정답입니다. 왜냐하면 기관차의 하중을 분산시키기 위해 증기 기관차에 유휴 바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공회전 바퀴는 레일에서 더 큰 부분의 하중을 분산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기관차의 앞이나 뒤에 놓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