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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역사, 기차 궤도, 열차 전망

다양한 운송 수단의 비교

다양한 운송 수단의 비교

다양한 운송 수단의 비교
다양한 운송 수단의 비교

현재 경제적 성장은 상당한 유동성의 증가와 쉽게 접할 수 있는 운송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이는 특히 산업혁명과 무역자유화의 실시 이후에 일어났습니다. 운송 및 통신 네트워크 인프라는 세계화의 망을 촉진시켰습니다. 운송 인프라에는 노선, 철도, 터미널이 있습니다. 컨테이너 부두, 역 구내, 공항 등 터미널 시설은 세계화에 있어 큰 역할을 합니다. 도로 인프라는 지역의 고유 활동과 연관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터미널 부두, 공항 인프라는 국가적인, 국제적인 활동과 연관이 있습니다. 운송 수단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송 수단

승객과 화물은 운송 수단을 통해 유동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승객,화물은 어떤 표면을 지나는가에 따라서 세 가지 기본적 타입으로 분류가 될 수 있습니다. 항공 운송은 예를 들어 비행기. 수운은 예를 들어 배. 육운은 예를 들어 도로나 철도 운송. 운송 수단에서 육상, 항공, 해상 운송을 비교해봅시다. 어떤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할 때 우리는 이런 운송 수단을 자주 이용합니다. 여러분은 한 국가에서 다른 국가로 이동할 때 비행기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국가 내에서 먼 도시로 이동할 때도 비행기를 이용합니다. 국가내 한 도시에서 다른 가까운 도시로 이동할 경우, 우리는 기차를 자주 이용합니다. 이는 기차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인데요. 때때로 시간은 더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할 경우 우리는 배를 타고 가진 않죠? 크루즈선을 빼고는 말이죠. 승객의 운송은 화물의 운송에 비하면 이차적인 운송입니다. 크루즈선은 큰 승객선으로 주로 여행을 위해 사용됩니다. 여러분이 보는 바다 위 대부분의 배는 화물, 상품, 자재를 나르는 화물선으로 한 항구에서 다른 항구로 이동합니다. 다양한 운송 수단의 승객정원을 비교해볼까요?

운송 수단의 승객정원 비교

도로와 항공 운송은 승객적원이 가장 적습니다. 가장 큰 항공기인 Airbus A380은 550명의 승객만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버스는 50명의 승객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비슷하게 일반적인 트럭은 20번, 가장 큰 화물기인 Antonov An-225는 오직 640 톤의 화물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도로와 항공 운송은 적은 인원의 승객과 적은 양의 화물을 수송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철도 운송을 보죠. 일반적인 승객용 기차는 1000명의 승객, 가장 큰 화물 기차는 80,000톤의 화물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수운을 봅시다. 크루즈선은 약 3000명의 승객을 수송할 수 있고, 가장 큰 유조선은 총 톤수가 400,000톤입니다. 그래서 대량의 운송, 무거운 화물은 철도나 배가 가장 좋은 대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공이 가장 비싼 운송 수단인 것은 당연합니다.

육운과 수운의 비용 비교

그러면 육운과 수운의 비용을 비교해봅시다. 대체로 도로 운송은 단거리-중거리에서 가장 비용이 적습니다. 운송 거리가 늘어날수록 도로 운송은 경제적이지가 않습니다. 중거리-장거리의 경우, 철도 운송이 다른 운송 수단에 비해 우위가 있습니다. 하지만 거리가 굉장히 길어진다면 차트 오른편에서 볼 수 있듯이 수운이 경제적인 옵션입니다. 철도와 도로 운송을 더 비교하기 위하여 다음 표를 보도록 하죠. 철도와 도로 운송을 비교하면 각기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단거리에서 볼 수 있듯이 도로 운송은 철도 운송보다 더 경제적입니다. 도로 운송이 경제적인 이유는 원가와 저렴한 가동비, 유지비 때문입니다. 비슷하게 이동을 보면 도로 운송이 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승용차, 버스 등과 같은 도로 운송은 문 앞에서 문 앞까지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철도 서비스는 설정된 루트가 있기 때문에 정해진 지점들 사이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철도 운송은 무겁고 깁니다. 왜냐하면 철도는 방향을 바꾸기 위해 큰 반경이 필요하고 완만한 경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도로 운송은 더 급격한 커브도 가능합니다. 산을 지날 때 급경사도 가능합니다. 도로 운송과 비교해 철도 운송의 주요 장점은 효율성입니다. 철도 운송은 강철 차륜, 강철 레일을 사용합니다. 철도의 경우 차륜과 레일 사이의 저항력이 타이어와 아스팔트 도로의 저항력에 비해 매우 작습니다. 이것은 철도 운송의 경우 같은 크기의 엔진으로 더 많이 수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철도 운송과 항공 운송 비교

항공 운송과 비교해보겠습니다. 특유한 공기역학을 가져 평균 200 km/h 이상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기차는 고속철 혹은 HST라고 합니다. 700에서 900km의 중거리 이동시, 고속철은 비행기에 비해 경쟁력이 있습니다. 700-900km의 범위 내에서,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하고 싶다고 합시다. 여러분은 두 가지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비행기를 이용하거나 고속철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비행기를 이용하는 경우, 공항들이 도시와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1시간 정도 걸려 공항에 도착합니다. 다른 한 시간은 보안 검사, 탑승 수속에 쓰입니다. 700에서 900km의 거리를 지나기 위해 비행기는 또 한 시간의 비행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비행기를 이용해 이동할 경우 3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고속철의 경우, 기차역은 대체로 도시 안에 위치하여 가는데 몇 분 정도만 소요됩니다. 보안 검사도 없고 탑승 수속 시간은 무시 가능한 수준입니다. 700에서 900km 거리를 지나기 위해서 고속철도 역시 3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하여 중거리 이동시, 3시간 이동 내에서 고속철이 더 경쟁적입니다. 고속철은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를 가진 중국, 독일, 타이완, 일본, 한국 등지에서 가장 좋은 운송 수단입니다. 고속철은 3시간 이상의 이동시, 예를 들어 뉴욕-로스앤젤레스의 경우에는 덜 경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