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궤도의 종류와 선택 고려사항
철도 궤도는 영구적인 길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레일, 체결장치, 침목, 밸러스트, 기본적인 노반으로 구성됩니다. 두 평행한 레일은 침목에 고정되고 사이에 일정한 거리가 있습니다. 침목은 밸러스트이라고 하는 으깨진 밸러스트에 겹쳐 내장됩니다. 밸러스트는 시공기면이라고 하는 평지에 펴져있습니다. 철도 궤도는 딱딱한 표면을 제공하여 차륜이 굴러갈 수 있도록 도와주어 철도차량을 움직이게 합니다. 전차나 트램을 위한 궤도는 전철화 방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공전선은 전철화된 궤도에 전기 공급을 위해 추가된 레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전기 레일은 3번째 레일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철도 궤도의 종류
철도 궤도를 건설할 때, 임시적인 길이라고 하는 임시적인 궤도가 자주 배치됩니다. 임시적인 궤도는 철도 궤도 사업이 완공되면 해체됩니다. 완성된 궤도는 영구적인 궤도 혹은 영구적인 길이라고 합니다. 궤도의 다른 형태로는 비자 갈길 또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가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비자 갈길은 슬라이드 오른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슬래브 궤도는 전통적인 침목과 밸러스트의 조합이 아닙니다. 대신 밸러스트와 침목은 딱딱한 콘크리트 건축물로 대체되어 있습니다. 철도 엔지니어링에서 궤간 게이지는 두 개의 레일 내면 사이의 최소 간격을 의미합니다. 유럽 국가들에서, 게이지는 레일 윗면에서 0. 14 mm 아래 두 레일의 내면 사이에서 측정됩니다. 철도차량을 잘 운행하기 위해 레일 망은 게이지와 호환되는 윤축을 가져야 합니다. 세계 각지에서 역사적인 혹은 다른 이유로 다양한 게이지가 다양한 철도에서 도입되었습니다. 표준 궤간은 1435 mm 혹은 4 피트 8. 5 인치를 말합니다. 표준 궤간은 대다수에 국가에서 지배적으로 사용됩니다. 궤간 게이지 종류 중, 널리 쓰이는 게이지는 광궤라고 합니다. 광궤는 일반적으로 표준 궤간보다 간격이 상당히 더 넓은 궤도를 말합니다. 광궤는 인도 아대륙, 구소련 국가 외 일부 다른 국가들에서 지배적으로 사용됩니다. 비슷하게 협궤는 일반적으로 궤도 간격이 표준 궤간, 1435 mm보다 상당히 좁은 궤도를 말합니다. 협궤는 일부 아프리카 국가, 일본, 대만, 중앙 및 남아메리카 국가들에서 사용됩니다.
궤도의 선택에서 고려사항
궤도의 선택에 있어 다양한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몇 가지 고려사항을 봅시다. 궤도 게이지 선택 시, 첫 번째 고려사항으로는 비용입니다. 일반적으로 넓은 게이지의 궤도를 설치할 때에 건설 비용이 올라갑니다. 그 이유는 토지 취득, 조경, 침목 사이즈, 레일 때문입니다. 밸러스트의 양이 많아질수록 비용도 대비하여 올라갑니다. 두 번째 고려사항으로는 수송입니다. 광궤는 더 큰 철도차량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동시에 더 많은 승객 혹은 화물을 수용 가능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일반적으로 속도가 광궤에서 더 빠릅니다. 세 번째 특정 게이지 선택 시 고려사항으로는 지리 및 국가의 기타 물리적 특징들입니다. 궤도 설치에 있어서 평지에 광궤를 건설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나라가 산이 많다거나, 언덕이나 골짜기가 많이 있다면 급격한 커브와 높은 경사도에 대응하기 위해 협궤를 도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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